닫기

SEARCH

피처 스토리

Feature Story

[일하기 좋은 中企89] “지난 20년보다 앞으로의 20년이 기대되는 회사”…이글루시큐리티

대한상의,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565곳 선정⋯일과 삶 균형·CEO 비전·문화 등 8개 테마 평가

  • 이승현 기자
  • 2019-07-11 13:56:30
center


대한상의가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기업데이터, 사람인, 잡플래닛 등과 함께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565개사를 발표했다.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은 종전의 단순한 재무실적 중심의 정량적 평가방식에서 벗어나 최고경영자의 비전과 철학, 성장 가능성, 직원추천율, 임원역량,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사내문화, 승진 기회 및 가능성, 복지 및 급여 등 8개 테마별로 정성적 평가를 병행해 선정됐다.
대기업 부럽지 않은 근로환경을 갖춘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의 면면을 들여다봤다. -편집자 주-


◆이글루시큐리티

올해 20주년을 맞는 이글루시큐리티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새로운 도약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AI SIEM 솔루션과 보안관제 서비스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보안관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알려지지 않은 보안 위협에 대한 방어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SPiDER TM AI edition’ 솔루션 상용화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글루시큐리티의 성장은 매출에서도 확연히 나타난다.

지난해 이 회사는 2018년 연결 기준 매출액 646억 7900만 원, 영업이익 30억 1800만 원, 당기순이익 88억 6200만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7.6%, 당기순이익은 111.8% 증가한 수치다. 인공지능(AI) 분야 연구개발비 증가까지 계산하면 영업이익은 더 늘어난다.

그만큼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탄하게 성장하고 있다는 반증이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공공시장 점유율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보안 서비스와 솔루션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견인했다"며, "SIEM 솔루션 SPiDER TM, 보안관제·정보보호 서비스, 보안 진단 자동화 솔루션 등 사업 전반의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안정적인 실적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그는 “AI 보안에 대한 연구개발 · 투자를 대폭 확대하는 등 AI SIEM 솔루션과 보안관제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 추세에 따라, 올 하반기에는 가시적인 수익성 개선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설명한다.

이글루시큐리티의 이 같은 성장에는 직원들을 배려하는 회사 측의 노력이 한몫을 차지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작년 채용 인원 중 78%를 신입 등 청년층으로 채용해 청년 고용을 확대하고 지역 인재 발굴과 IT 교육 제공으로 양질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구성원 직무 특성에 맞게 인사·복지 제도를 개선하고 업무 역량 강화, 상호 소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휴식 공간을 마련한 점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글루시큐리티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이 매년 지역 인재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대학생 ICT 아카데미’에 참여해 실무형 기술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연계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약 30% 이상을 지역 인재로 채용하며 지역 사회와 공동 발전도 추구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지난해 고용노동부의 '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보안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또 대한상의가 꼽은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에도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 대표는 "기업이 가장 확실히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은 전문 인재 발굴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라고 생각하고 이를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성원들이 보안 역량을 높이고 일과 삶의 균형을 잡는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2019년은 이글루시큐리티가 창립된 지 20주년이 되는 해인 만큼 AI 기반 보안관제 시스템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중장기적 관점에서 새로운 도약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주력할 계획”이라고 마무리했다.

이승현 기자 shlee4308@hanmail.net
<저작권자 © 더비즈인사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인터넷신문위원회

인사이드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